하나은행에서 한국전력공사와 제휴되어서 이용이 가능한 전기절약 관련 자유적립식 정기적금입니다. 전력공사에서 전기를 얼마나 사용했는지 관련된 자료를 받아서 전기절약으로 미션 목표를 완료하게 되면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당 하나의 계좌만 가능하고 22년 12월 말일까지 가입이 가능하고 이후에는 중단이 됩니다. 또는 정해진 한도가 모두 사용이 되면 중지가 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나의목차]]
이용 가능 금액 및 기간
月 이십만 원 아래로 납입(최소 일천 원)을 할 수 있고 기간은 1년입니다. 만기가 되면 이자를 받을 수 있겠습니다.
우대 및 기본 금리 내용
세전으로 일 년에 0.8퍼센트가 기본 금리입니다. 항목별로 많게는 3.3퍼센트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중도에 해지를 하게 되면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우대 적용 항목
- 전전달 말을 기준(만기 기준)으로 해서 본인 이름으로 된 하나은행 계좌로 이체한 실적(공과금)이 한번 이상인 경우에 年 0.3퍼센트 우대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 만기가 되기 전달까지 月 한번 전기절약에 대한 미션을 이루었을 때 年 0.1퍼센트(많게는 0.5퍼센트) 우대 적용을 받을 수 있습니다.
- 10개월 동안 사용한 전기량이 전년도에 비해서 절감을 했을 경우 우대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는데 절감률이 11퍼센트에서 5퍼센트 이상이면 우대금리가 0.5퍼센트 적용되고, 절감률이 16퍼센트 아래에서 11퍼센트 이상이면 1.5퍼센트 적용되고, 절감률이 16퍼센트 이상이면 2.5퍼센트까지 우대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에너지 챌린지 서비스에 등록된 주소 전기세 기준)
만기 후의 금리
- 1개월 넘어서는 기본금리의 4분의 1
- 1개월 이내는 기본금리의 2분의 1
중도에 해지하는 경우 적용되는 금리
- 6개월 이상이면 당시에 적용된 기본금리 곱하기 차등률 곱하기 경과율(경과일 수/계약일수)
- 6개월 미만에서 3개월 이상이면 年 0.2퍼센트입니다.
- 3개월 아래에서 1개월 이상이면 年 0.15퍼센트입니다.
- 1개월 아래인 경우에는 0.1퍼센트가 되겠습니다.
차등률: 11개월 이상 90퍼센트/11개월 아래에서 9개월 이상 70퍼센트/9개월 아래 6개월 이상 60퍼센트
참고사항
- 하나은행 스마트폰 뱅킹(하나원큐 앱)에서 에너지챌린지 서비스에 가입을 해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 재예치는 할 수 없습니다.
- 일부 해지를 원하는 경우에는 만기가 되기 전에 두 번 가능하고 해지에 적용된 금액은 중도해지 금리가 적용되겠습니다.
- 비과세 종합저축이 가능합니다.
- 만기로 해지할 때까지 에너지 챌린지 서비스 이용을 유지해야지만 우대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 오천만까지는 예금자보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가입이 가능한 기간이 22년 12월 말일까지이고 중간에 한도가 소진된다면 중단이 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관련 글]
IBK기업은행 IBK사랑나눔적금 금리 이자 대상 등 설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