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한카드 CVC 및 비밀번호 오류해제 방법

신한은행에서 발급받아서 사용하는 신한카드가 있다면 이용 중에 실수로 카드 비밀번호 입력 오류를 겪게 되는 경우가 아주 드물게 있을 겁니다. 입력 오류가 발생하면 해제를 하기 전까지 카드 사용에 제한(거의 이용 중지에 가까움)이 발행하게 됩니다. 보통은 은행 창구에 찾아가서 해제를 진행할 수도 있지만 요즘은 비대면으로도 웬만한 작업을 다 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 중인 핸드폰에 신한카드 앱을 이용하고 있다면 앱을 통해서 카드 비밀번호 오류 해제를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또 카드 CVC번호 오류가 생겼을 때도 마찬가지로 앱을 통해서 해제를 해줄 수 있으니 필요시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나의목차]]

 

신한카드 비밀번호 오류 해제 시 참고사항

  • 카드 비밀번호를 세 번 이상 오류로 입력하게 되면 사용에 제한이 생깁니다.
  • 근래 한 달 내에 앱이나 웹페이지를 통해서 해제를 진행한 적이 있다면 해제 진행에 제한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때에는 은행 창구나 고객센터 전화(일 년 내에 해제한 적이 없는 경우 가능)를 통해서 해제를 진행해보시길 바랍니다.
  • 보유 중인 카드 중에서 해제가 필요한 카드가 있는 경우에 앱에 가능 여부가 표시가 됩니다.

 

 

CVC 오류해제 시 참고사항

  • CVC 입력을 다섯 번 이상 오류로 입력(연속)하게 되면 사용에 제한이 걸립니다.
  • 해제를 진행하는 경우에 휴대폰 인증(본인 명의)을 거치게 됩니다.
  • 앱이나 웹페이지에서 최근 한 달(30일 정도) 내에 해제를 한 적이 있다면 앱에서 진행이 불가능하고 30일 정도 간격을 두고 해제를 진행해볼 수 있습니다.
  • 체크/신용카드(본인 명의)만 해제를 진행할 수 있고 비씨나 가족, 선불 등은 불가할 수 있습니다.
  • 마찬가지로 앱에서 해제 진행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고객센터 전화나 창구에 찾아가서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신한카드 CVC/비밀번호 오류해제

신한카드 앱 실행

△핸드폰에서 신한카드 앱을 실행하고 로그인을 해줍니다.

 

홈 화면 우측에 전체메뉴 선택

△앱 화면 우측 위에 ≡ 터치를 해서 들어가 줍니다.

 

내정보관리 메뉴에서 오류해제 선택

△전체 메뉴에서 마이> 내 정보관리> 카드 비밀번호 및 CVC번호 오류해제 메뉴를 터치합니다.

 

비밀번호 오류해제 화면CVC번호 오류 해제 화면

△오류해제가 가능한 카드가 있다면 목록에 표시가 됩니다. 대상 카드가 없다면 위 이미지처럼 보이게 됩니다. 이때는 고객센터나 은행 창구에 신분증 들고 찾아가 보시길 바랍니다. 해제가 되면 바로 다시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오류 해제 진행단계

  1. 화면에서 해제할 카드를 선택함
  2. 본인 인증 과정을 진행함(인증 방식: 공동인증서/신한페이판/카드/휴대폰 중 선택)
  3. CVC번호 세 자리 입력
  4. 카드 비밀번호 오류 해제 완료

 

 

[관련 글]

신한카드 비밀번호 변경 방법

 

신한카드 비밀번호 변경 방법

신한은행에서 발급한 카드를 사용하고 있다면 모바일 앱을 통해서 카드 비밀번호를 간편하게 변경해줄 수 있습니다. 보통 카드 비밀번호 변경하는 방법으로는 전화나 이용 중은 해당 은행 창구

atmo74.tistory.com

신한카드 결제 이용내역 매출전표 조회 방법

 

신한카드 결제 이용내역 매출전표 조회 방법

신한은행의 카드를 이용하고 있는 경우에 결제한 이용내역에 대해서 조회 확인을 해보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경우에 신한카드 앱을 이용하면은 장소에 상관없이 즉각 내역 조회를 해볼

atmo74.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