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급여 하나로 우대 이자까지 챙겨볼 수 있는 하나은행 월복리 적금 시리즈 중 하나입니다. 직장생활을 하고 있다면 직장인이 전용으로 이용해볼 만한 목돈 마련 적금인데 설명에 따르면 기본금리에다가 우대금리까지 적용을 받게 되면 많게는 年 4퍼센트(세전)까지 예상금리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급여를 이체해둔다면 우대이자율을 적용받아 볼 수 있는 자유 적립식 적금이니 미리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나의목차]]
기간 및 금액
이용 가능한 기간은 3년/2년/1년 단위로 가능하고 가입이랑 적립 가능한 금액은 분기당 적게는 일만 원부터 최대 삼백만 원 아래로 적립이 가능합니다.
기본금리 설명
이용 기간에 따라서 세전 기본이자율이 제공됩니다.
- 기간이 3년이면 기본금리는 2퍼센트 적용됩니다.
- 기간이 2년이면 기본 1.8퍼센트가 되겠습니다.
- 1년이면 1.7퍼센트입니다.
우대이자율 설명
각 항목에 조건을 만족하게 되면 1퍼센트(年)까지 우대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중도에 해지하게 되면 당연히 적용되지 않습니다.
- 해당 적금을 인터넷이나 모바일뱅킹 등 온라인을 통해서 가입 이용 및 만기 재예치를 하게 되면은 온라인 재예치로 0.1퍼센트 우대금리가 적용됩니다.
- 만기가 되기 전전月말을 기준으로 이용기간의 절반(2분의 1) 이상 하나은행 입출금 계좌(본인 꺼)를 통해서 급여 입금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면 年 0.9퍼센트 우대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月에 1회의 이체만 인정이 되고 급여의 의미를 가지는 건으로 오십만 원 이상을 입금되는 자금을 기준으로 합니다.
청년 직장인 특별금리 설명
신규 입사자인 청년 직장인으로 만 35세(이용 시점 기준) 이하로 해당 적금의 우대금리 조건을 만족시킨다면 年 1.3퍼센트 특별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이때 이용 기간을 일 년으로 계약하면 처음 일 년간을 1.3퍼센트 금리가 적용(1회)됩니다. 그리고 만기 되기 전전월말을 기준으로 6개월 이상 하나은행 입출금계좌에서 하나카드 사용 실적이 月 삼십만 원 이상이어야 합니다. 카드는 체크 및 신용을 포함합니다.
해당 적금을 처음 이용하는 년도에 신규로 회사에 입사한 경우여야 하고 이를 증명하기 위해서 국민건강증이나 재직증명서 등의 서류가 필요하게 됩니다.
쿠폰 우대이자율
해당 쿠폰은 신규 이용 시에 적용을 받을 수 있고 만기 후 다시 예치하는 경우에는 적용이 안됩니다. 발급을 받게 되면 기본금리에 가산되어서 우대금리를 지급하게 됩니다. 해등 우대 쿠폰은 하나원큐 앱 내의 쿠폰함이나 가입할 때 제공되는 쿠폰의 금리를 따르게 되니 참고해두시면 되겠습니다.
중도해지 시 적용 금리
- 기간이 6개월 이상이면 이용 당시의 기본금리 곱하기 차등률 곱하기 경과율
- 6개월 아래에서 3개월 이상이면 0.2퍼센트(年) 금리가 적용됩니다.
- 3개월 아래에서 1개월 이상이면 0.15퍼센트가 적용됩니다.
- 1개월 아래면 0.1퍼센트가 적용되겠습니다.
만기 되고 나서 적용 금리
- 한 달을 넘어서게 되면 기본금리의 4분의 1 정도 금리가 적용됩니다.
- 한 달 이 내면은 기본금리의 절반(2분의 1) 정도가 적용되겠습니다.
참고사항
- 해당 적금의 다른 시리즈인 주거래하나 월복리나 연금하나 적금이랑 중복으로 이용할 수는 없습니다.
- 자동으로 재예치를 설정한 경우에는 총 세 번에 걸쳐서 다시 예치를 할 수 있습니다.
- 재예치 3번을 넘어서게 되면 더 이상 예치를 할 수 없습니다.
- 퇴직이나 결혼, 창업, 집장만 등의 사유로 중도해지를 하는 경우에는 각 사유별로 증빙서류를 제출하게 되면 특별 중도해지라고 해서 기본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단 우대이자는 제외가 됩니다.
- 이용 기간 내에 두 번 정도 일부 해지를 할 수 있고 이때에는 중도해지 금리가 적용됩니다.
- 이자랑 원금을 합해서 오천만까지는 예금자보호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추후 제공되는 금리 부분에 변동이 생길 수도 있으니 처음 이용하는 날을 기준으로 상품설명서를 상세히 확인 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관련 글]
- IBK기업은행 IBK사랑나눔적금 금리 이자 대상 등 설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