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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카드분실신고 및 재발급 방법

KB국민은행 카드를 사용하다가 도난이나 분실을 하게 되었다면 피해 보는 일이 없도록 즉시 분신신고를 해줘야 합니다. 분실신고는 근처 국민은행 창구에서 접수할 수도 있고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서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KB국민카드 앱을 이용하고 있다면은 앱에서도 바로 신고 접수를 해줄 수 있습니다. 전화로 신고하는 경우에는 24시간 접수를 해줄 수 있다고 합니다. 전화 이용에 지연이나 불편한 점이 있다면 그나마 쉬운 방법이 앱을 활용하는 방법인데 미리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분실 신고를 진행하면서 필요에 따라 재발급 신청도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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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고 및 재발급 시 참고사항

  • 재발급 시 분실 신고한 카드랑 유효기간은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재발급을 원하지 않을 때에는 미발급을 선택해주면 되고 이때에는 분실신고처리만 됩니다.(추후 재발급 진행)
  • 발급이 중단된 카드일 경우(단종)에는 다른 대체 카드로 재발급이 가능합니다.
  • 분실 신고를 하게 되면은 현금인출도 제한됩니다.
  • 지역이 국내가 아닌 경우에는 재발급 진행을 못할 수 있습니다.
  • 비밀번호를 잊어버렸거나 입력 오류 상태라면 미발급을 선택해서 신고를 진행합니다.
  • BC플러스 체크카드나 프래패스카드, 바우처 등의 재발급은 은행 창구에서 진행하면 됩니다.
  • 재발급을 받은 카드의 경우 현금인출이 안될 수 있는데 이유는 분실신고를 하게 되면 바로 거래 정지가 됩니다. 그러니 재발급하고 나서 따로 카드 사용 등록을 해준 다음 현금인출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분실신고 해제

신고한 걸 해제(취소)하려면 국민카드 홈페이지에서 진행해볼 수 있습니다. 해제는 개인 신용카드로 신고한 날이 근래 1년 이내라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에서 개인 메뉴에 들어가서 서비스에서 고객 안심서비스> 도난 분실신고/보상 신청> 도난 분실신고 해제에서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해제를 하는 과정에서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며 기업카드나 선불카드, MyQ 등 이외 다른 카드인 경우에는 해제를 하려면 신분증을 챙겨서 은행 창구에서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kb국민카드 앱에서 분실신고 신청 방법

국민카드 앱 실행

▲국민카드 앱을 실행하고 로그인을 합니다.

 

카드 관리

홈 화면에서 전체 메뉴카드관리 메뉴

▲앱 화면 오른쪽 위에 ≡ 터치를 하고 다음 화면에서 My KB> 카드 관리 메뉴를 터치합니다.

 

분실신고

카드설정에서 분실신고

▲관리 화면에서 카드 설정> 분실신고를 터치합니다.

 

신고할 카드 선택재발급 여부 선택

▲분실신고 신청 화면에서 신고할 카드를 먼저 선택하고 사고지역, 재발급 여부, 카드 비밀번호(모르면 미발급 선택 후 진행), 현금인출 기능 신청, 배송받을 주소(집/직장/지점 찾기)를 선택 후 신고를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재발급을 선택하게 되면 당일에(오후 5시 이후) 카드발급상황조회(앱 우측 상단 ≡> 카드> 발급상황조회)에서 확인을 해볼 수 있습니다. PC에서 분실신고를 하려면 국민카드 웹페이지에 접속 후 고객 안심서비스> 도난 분실신고/보상 신청 메뉴에서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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