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내용은 요리 위주지만 간간히 무협도 보여주는 웹툰~ 다음 웹툰에서 네이버 시리즈에서 볼 수 있고 일정부분 Free로 볼 수 있지만 뒷편은 여유가 된다면~ 대충 90화 넘게 연재되고 있음.
몰락한 무림세가 백리휴의 이야기 다재다능한 인재고 가정 형편이 어려워 할아버지 그리고 아버지가 걸어온 면수의 길을 걷고자 하는 내용의 웹툰, 일단 재미남~
면왕
무한의 힘을 얻는 방법, 이는 인간의 능력을 벗어난 힘이다. 어느 한 노인이 백년이라는 시간동안 사력을 다해 한권의 책에 담았다는 백리면 요결! 언듯 보기에는 국수를 만드는 방법을 적은 것 같지만 책의 내용을 심득하는 자! 천하를 손 안에 넣으리라! 근데 정작 중요한 후계자가 없다는 것!
향시를 내팽개치고 고작 국수나 마는 면수가 되겠다고 하자 구박을 받는 주인공 백리휴! 결국 집안 사정으로 면수 생활을 서안 태안루에서 하게 된다.
태안루 소문대로 식당 전체가 매우 넓은데다 손님들도 항상 꽉 차는 식당 그 곳에서 주방일을 시작하는데
역시 주방이라 그런지 시작부터 빡세게 군기를 잡는 분위기의 주방~ 주방은 기강이 센 곳, 군대보다 더하면 더했지 덜하지 않다고 이유는 기강이 강하지 않으면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기때문 그리고 아주 위험한 재료들을 다루기도 하기 때문이라는데!
좋은 면수가 되려면 좋은 머슴이 되어야하고 기강이 세더라고 잘 견뎌야 한다는 점~
재료 타기도 힘든 상황에 백리휴는 실수로 반죽을 해버린다. 반죽을 준비하라는 이야기였는데 직접 반죽을 해버린 것!
하지만 반죽을 살펴보더니 그냥 써도 될정도로 반죽을 잘했던 것이다. 누구한데 배운건지 따지며 묻자! 아버지에게 배운것이며 밀가루 반죽이 쉽다고 생각되면 큰 오산이라며 어린아이가 첫발을 떼기 어렵듯 국수라는 것도 밀가루 반죽부터 시작해야 하는 법, 누구나 다 반죽을 하지만 제대로 반죽을 하는 사람들은 전무하다고 그렇게 아버지에게 배운 반죽실력을 그만 실수로 인해 드러나게 된것이다.
그렇게 면수 막내로 들어오자 오랫동안 면수로 있던 선배들을 제치고 반죽을 본격적으로 하게되니 선배들 입장에서는 건방져 보일 수 밖에 당연히 괴롭힘도 당하게 되지만 넘사벽 능력이라 그 또한 어떻게 될지는
그렇게 주방에서 막내 면수로 일을 하게 되면서 자신이 가지고 있던 요리능력을 발휘하게 되고 그렇게 자리를 잡아가면서 더욱 성장해가게 된다. 그리고 숨겨왔던? 무공까지 드러나게 되면서 백리휴에 대한 시선들이 달라지기도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