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양산사랑카드 발급신청 및 사용처 충전 방법

양산사랑카드 발급 신청법이랑 사용처인 가맹점, 충전 방법 등에 대해서 간략하게~

 

지역마다 발행이 되는 지역화폐가 있는데요. 할인 등으로 사용자에게 좋은 혜택을 주어서 그만큼 유용하게 활용을 해볼 수 있을 겁니다. 경상남도 양산시에서도 양산사랑카드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지역 내에 경제를 좀 살리고자 만들어진 만큼 양산시에서만 사용할 수 있고 충전하는 방식의 선불카드로 만들어져서 이용하는 입장에서 카드처럼 사용을 하면 됩니다.

 

사용자 혜택

앱을 통해서 충전을 하면 충전금액대비 6%~10% 포인트를 추가 지급해줍니다. 보통 평상시 때는 6% 정도 지급하고 특별기간이나 기념, 명절 등에는 10% 포인트가 지급되기도 합니다. 1포인트는 1원입니다.

개인당 월 포인트 지급한도는 50만 원까지고 초과하게 되면 포인트 없이 충전이 되겠습니다. 그러니깐 월에 포인트가 5만 원까지 한도고 연간으로 하면 80만 원까지 지급한도가 되겠습니다. 그리고 언제든지 예산에 따라 변동이 생기겠죠.

앱에서 포인트 적립 가능한도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보유한도를 오십만원에서 이백만 원으로 올릴 수 있는데요. 보유한도를 올리더라도 월별 포인트 지급한도는 오십만 원까지로 변함이 없습니다. 소득공제는 앱에서 별도로 신청하면 됩니다. 30% 임~

 

 

 

발급신청방법

본인 명의로 된 은행계좌가 있고 만 14세면은 누구나 사는 지역에 상관없이 발급이 가능합니다. 단 양산시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는 점~

신청은 양산사랑카드앱에서 신청을 하면 우편으로 배송이 됩니다. 받으면 앱에 카드 등록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앱 검색

▷Google Play 스토어/애플 앱 스토어에서 '양산사랑카드' 검색 후 앱을 설치합니다.

 

 

이용약관 전체 동의
문자 인증

▷휴대폰 본인인증을 해주고 사용할 아이디를 이메일 주소로 만들어 줍니다. 비밀번호 재발급 시 이용이 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비밀번호를 정해줍니다.

 

 

발급신청

▷양산사랑카드가 있다면 바로 카드등록을 하시면 되고 처음이면 신청을 선택합니다. 카드 체크 후 배송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발급 신청이 완료되고 며칠 내로 우편으로 배송이 될 겁니다.

 

 

사용처 가맹점 관련

양산시에 카드결제가 가능한 가맹점에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사용 불가능한 곳은

  • 대규모 점포(이마트 양산점, 롯데마트 웅상점, 이마트 트레이더스 양산점, 모다아울렛, 박스스토어, 라피에스타 양산점
  • 농수산물 유통센터, 유흥
  • 준대규모 점포(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삼호점, 서원유통 탑마트, GS슈퍼, 롯데슈퍼, 메가마트 덕계점, 농협 하나로 마트 양산물금점, 이마트 에브리데이, 노브랜드 양산물금점(2호)
  • 스타벅스, 다이소, 유니클로, 메가박스 등 사업자 등록주소가 관외인 가맹점
  • 사업장을 양산으로 이전했지만 카드가맹점 주소를 이전하지 않은 가게
  • 결제 대행업체를 사용 중인 경우

 

가맹점의 경우 관련 법률 시행에 따라 가맹점 등록이 의무화가 되었습니다. 그러니 양산시청 일자리경제과를 통해서 가맹점 신청 관련해서 확인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충전방법

카드를 수령하게 되면 앱에서 카드 등록을 해줍니다. 카메라 스캔으로 바코드를 인식시켜 자동으로 입력이 됩니다. 등록을 완료하면 계좌 연결을 해줍니다. 연결은 본인인증을 거쳐서 본인 계좌를 연결해주면 되고 연결된 계좌로 충전해서 사용을 하시면 됩니다.

 

은행계좌 연결 및 충전하기

앱 화면을 보시면 계좌 연결이나 충전등 이용 및 관리를 쉽게 할 수 있도록 잘 구성되어 있습니다.


소비자인 사용자 입장에서나 가맹점 입장에서 모두에게 좋은 혜택이 있는 만큼 경상남도 양산시에서 소비활동을 한다면 적극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