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은행 OTP 및 계좌 비밀번호 오류 시 해제 방법

개인적으로 대구은행 거래를 가끔 하기 때문에 OTP나 계좌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물론 자주 발생하는 일은 아니지만 실수로 입력을 잘못하게 되어서 제한된 입력 횟수 초과로 거래에 제한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럴 때 보통은 해당 은행을 직접 찾아가서 신분확인 등의 과정을 거치고 난 다음에 새로 설정을 해주게 되는데요. 대구은행 모바일 뱅킹 앱인 IM뱅크를 이용할 수 있다면 앱을 통해서 비대면으로 간단하게 해제를 해줄 수도 있습니다. 보안매체를 대구은행 디지털 OTP를 사용하고 있거나 계좌 비밀번호 입력 오류가 있다면은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나의목차]]

 

참고사항

  • 해제 진행 시에 계좌비밀번호를 모른다면 새로운 비밀번호 설정을 해줘야 합니다.
  • 잘못 입력된 오류가 있다면 해당 해제 화면에서 오류 내역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 비대면으로 해제를 진행하게 되면은 실명확인의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신분확인 등)

 

 

대구은행 OTP 및 계좌 비밀번호 오류 해제하기

im뱅크 앱 실행

△스마트폰에서 IM뱅크 앱을 터치해서 실행합니다. 사용 중인 로그인 방식을 선택해서 로그인을 해줍니다.

 

 

앱 전체 메뉴고객센터 들어가기

△화면 오른쪽 위에 보시면 ≡(전체 메뉴) 아이콘이 있습니다. 터치해서 들어간 다음 화면 상단에 고객센터를 터치해줍니다.

 

 

사고신고 및 해제 메뉴보안매체 오입력 해제

△고객센터에서는 접속비밀번호 관리, 변경신고, 개인정보처리 방침, 자주 하는 질문(FAQ), 민원접수, 그리고 사고신고/해제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서 사고신고/해제를 선택해줍니다. 그럼 서브 메뉴가 표시되는데 OTP 입력 오류는 보안매체 오입력 해제에서 계좌 비밀번호 입력 오류는 계좌 비밀번호 오입력 해제 메뉴에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사고신고/해제 메뉴에서는 통장 분실신고, 인감 분실신고, 카드 분실신고 등의 메뉴 이용도 가능하니 참고해두시길 바랍니다.

 

 

OTP 오류 해제계좌 비밀번호 오류 해제

△보안매체 오류 해제에서는 본인이 이용 중인 보안매체가 표시되고 오 입력된 내역이 있다면 표시가 됩니다. 안내에 따라 비대면 실명확인 과정을 거쳐서 해제를 해주시면 됩니다. 계좌 비밀번호 오입력도 마찬가지로 내역이 있으면 안내에 따라 해제를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만약에 앱에서도 오류 해제가 제대로 진행되지 않는다면 대구은행 창구에 직접 찾아가서 해제를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